🧩 코딩/사용한 코드

Unity 2D 마지막으로 입력한 방향키의 방향 확인 코드

코스모스몰리 2023. 12. 18. 13:58
728x90

 

 

 

 

 

 

 

 

 

 

 

 

 

 

 

 

 

 

 

 

 

 

 

 

현재 만들고 있는 게임

'BBA JIC' 의 코드를 작성하는 도중

블로그에 업로드하면 좋을것 같은 코드 !

 

마지막으로 입력한 방향키의 방향을 확인 할 수 있는 코드입니다.

말이 좀.. 복잡한 것 같네요..

더 좋은 말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private Vector2 lastDirection = Vector2.zero;


void FixedUpdate()
    {
        if (Input.GetKeyDown(Two_right))
        {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0.3f, 0.3f, 1);
            rigid2D.AddForce(Vector2.right * Speed, ForceMode2D.Impulse);
            lastDirection = Vector2.right;
        }
        if (Input.GetKeyDown(Two_left))
        {
            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0.3f, 0.3f, 1);
            rigid2D.AddForce(Vector2.left * Speed, ForceMode2D.Impulse);
            lastDirection = Vector2.left;
        }
        if (Input.GetKeyDown(Two_up) && !isJumping)
        {
            rigid2D.AddForce(Vector2.up * JumpSpeed, ForceMode2D.Impulse);
            isJumping = true;
            lastDirection = Vector2.up;
        }
        if (Input.GetKeyDown(Two_Down))
        {
            rigid2D.AddForce(Vector2.down * Speed, ForceMode2D.Impulse);
            lastDirection = Vector2.down;
        }

 

Private Vector2.Zero로 초기화 해주고

캐릭터가 입력한 방향키의 방향이 어디냐에 따라서 lastDirection의 방향이 달라집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