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 Object 둘다 Collider와 Rigidbody를 넣어 줬음에도 불구하고
충돌이 되지 않는다던가
이런 print,Debug 메세지가 뜨지 않을때가 있다.
그럴 경우에 확인 해야 할 것들은 다음과 같다......
1.오타 확인
(Tag 이름이나 로직에 오타가 있는지 확인해준다.)
2. Trigger,Collider를 상황에 맞게 작성해준다.
( 한 오브젝트 Collider에 Trigger가 켜져 있으면 Trigger (else Collider로 작성 ))
3. Rigidbody의 kinematic으로 되어있는가
( 체크 되어있으면 오브젝트 둘다 풀어주도록 한다 )
4.ProjectSetting 확인에 Physics를 확인해준다.
( 레이어 이름이 있는 곳에 체크 표시가 해제 되었다면
해당 레이어끼리 물리충돌을 무시하겠단 뜻으로 체크표시가 해제 되었다면 다시 켜주도록 하자. )
5. 그리고 다음은 내가 해결한 방법이다.
Player외에 충돌할 다른 오브젝트에 Rigidbody를 없애주면 충돌이벤트가 되더라... (이유는 모름.. 왜지..;)
이후 또 이런 문제가 생겨서
해결 방법을 찾는데..
1. Raycast로 해결
2.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29933390/why-isnt-my-2d-box-collider-working 링크확인
근데..
나는...... Rigidbody에 Freeze Postion에 X 체크 표시를 해제하니까
무시 되었던 콜라이더가 무시 되지 않았다...
네시간 동안 왜그럴까.. 구글링 엄청 해봤는데
정말 어이없는 방법으로 해결했는데
왜 해결 되었는지를 모르겠다...
아시는 분들은 댓글을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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