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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시글은 이 블로그의 코드를 참고 하여 작성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코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IO;
public class Script : MonoBehaviour
{
///StreamReader file = StreamReader(new FileStream("Note",txt));
StreamReader SR = new StreamReader("파일경로");
string line;
string result = "";
void Start()
{
while((line = SR.ReadLine()) != null)
{
result += line;
result += "\r\n";
}
print(result);
SR.Close();
}
}
주석 처리 해 놓은 부분은 제가 시도 했다가 안되었던 코드구..
밑에부터 보시면
StreamReader 클래스를 볼 수 있는데
텍스트 파일을(한줄씩) 읽게 해주는 클래스 입니다.
옆에 변수 SR을 적어주고, new StreamReader("")
안에 파일 경로를 작성해주시면 텍스트 파일을 찾을수 있습니다.
파일 경로를 찾는 방법은
파일을 오른쪽 클릭후 위치를 보고
복사 한후에 파일 이름.확장명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저 파일 같은 경우에는 이런식으로 작성이 되겠네요.
StreamReader SR = new StreamReader("D:/RhythmGameStudy/Note.txt");
만약에 이러한 경로를 잘 못 적었거나
유니티에서 파일을 찾지 못한다면
오류가 뜨게 됩니다.
FileNotFoundException: Could not find file "D:/RhythmGameStudy/Note.txt"
파일 경로를 잘 적어주세요.
While문 안의 내용은 텍스트 파일을 한줄씩 읽는 코드의 내용입니다.
\r 같은 경우는 줄을 바뀌고, 가장 앞줄로 이동하는 코드입니다.
\n은 많이 봤는데 \r은 처음 보네요.
이 것에 관한 내용은 이 분이 정리 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Close는 StreamReader을 닫아줍니다.
실행
실행시 콘솔창에 이렇게 뜨는 걸 확인 할 수있습니다.
텍스트 파일을 유니티에 불러와서 할 수있는 일은 많습니다.
게임 안의 정보를 편하게 만들고 수정 할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아직은 잘 모르는 활용을
제대로 익혀서 다음 게시글에서
작성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게시글 안에서 모르는게 있다면 편하게 댓글 남겨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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