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저것 내가 원하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한발자국식 나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하하
오늘은 본격적인 Idle 애니메이션 만드는 법과
Run 애니메이션을 한번 만들어볼까 합니다 !
그리 어렵지 않으니 짧게 설명 할께요 !
애니메이션을 만들고자 하는 오브젝트에 Animator와 애니메이션을 하나하나씩 추가해줍니다.
그리고 이 애니메이션의 녹화 기능을 사용해 볼것인데요.
여기까지는 다른 분들도 한번씩 사용해보신 기능들이죠 ?
녹화기능을 누르고 맨처음 0:00 <- (시간)을 누른다음에
기본이 되는 포즈를 만들어줄겁니다.
저번시간에 만들어준 이 뼈를 움직이면은
이 점들이 알아서 생길텐데요.
계속 이런식으로 나오고자 하는 시간에
여러분들이 원하는 포즈를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기본 Idle을 이런식으로 만들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1RCQLaSQhm8
기본적으로 상체 스케일을 줄여서 숨을 쉬는걸 표현했고,
WaterPalyer는 특히나 꼬리 표현하기가 힘들었는데 ㅋㅋ
저 끊어질듯 말듯한 꼬리가 포인트네요.. 좀 더 잘만들고 싶다. ..
다음은 Run, 달리기 입니다.
Idle보다는 조금 난이도 있는 애니메이팅이죠?
한번 도전해봅시다.
이런 달리는 포즈를 참고 하여 만들어보아용.
그. 런. 데 ! 생각보다 어렵네요 . .ㅜㅠ
이건 그대로 관찰하며 따라하기를 노력하면 되지만..
실수로 왼팔과 오른쪽 허벅지 레이어가 잘못되었는지 왼팔이 허벅지 위로 가는게
너무 부자연스러워서.. 어떻게든 부딪히는것을 피해보려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는데..
덕분에 애니메이션 자체가 어색해 졌네요 ㅠ. ㅠ
어쨌든 이런식으로 오른쪽 친구도 만들어줬는데 차마 .. .. .. . ....ㅠㅠㅠ
어쨌든 이런식으로 애니메이션에서 녹화 기능을 이용해 만든 다는 점 !..
인체에 대한 이해가 조금 많이 필요한 작업인것 같네요..
앞으로도 더 열심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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