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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게임의 규모는 간단한 기획서로도 괜찮았지만
간단한 게임만 만들고 싶었던건 아니었기 때문에,
커다란 규모의 게임 기획서는 어떻게 작성하는게 좋을까? 하다가 평택의 어느 서점에서 이 책을 발견했다.
이책이 처음에 끌렸던 이유는 게임 기획에 대한 이야기를 깔끔하게 정리해주신것 같았고
자료 첨부도 많이 해주셔서 가독성도 좋았어서대충 훑고 바로 샀다.
집에와서 이틀동안 노트에 중요한 내용을 정리하면서 봤는데
정말 중요한 내용이 많았다.
내가 게임 기획을 이렇게나 모르는구나 ! 싶었고
모바일에 국한된 기획이 아닌
그냥 전체적으로 어떤식으로 기획서를 작성하면 좋을지를 잘 정리해주신 책이다.
시나리오 라이터, 콘텐츠 기획자, 시스템 기획 등등 디렉션이나 튜토리얼 같은
세부적인 게임 개발 내용이 들어가 있다.
전투 공식같은 내용도 들어있어서 흥미롭게 읽었다.
또한, 텍스트 로직도 예시로 올려주셨고
전체적으로 회사 내의 게임 개발에 대해서 정말 구체적으로 하나하나 정리를 해 주셨다.
나는 게임 회사에 한번도 들어가보지 않았기때문에
(그외 다른 회사도)
회사가 어떤식으로 게임을 만드는지에 대해서는 항상 궁금했었는데
이책을 읽고 어느정도 그 궁금증이 해소가 되었다.
책 내용이 매우 유익했기 때문에
노션에 정리해두고 오래오래 볼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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